청년대출조건

mcnmedia

취업의 문턱은 나날이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. 장기화되는 경기침체속에 기업들의 채용공고는 찾기 힘들어졌으며, 파트타임으로 일 할 곳도 구하기 어려운 실정이라고 합니다. 이에따라 자금난을 겪는 청년층이 많아질 수 밖에 없는 상황인데요. 이러한 자금난을 겪는 청년층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청년대출조건

청년대출조건은 우선 만 34세 이하에 해당되어야 하며 취준생 및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합니다. 취준생은 대학생, 대학원생, 학점은행제 학습자, 미취업자 등이 해당되며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 재직 1년 이하인 자가 해당됩니다.

청년대출 신청시 사업자등록이 되어있다면 대출이 불가능하며, 연소득이 3,500만원을 넘어가도 불가능하니 이 점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.

대출한도는 연 600만원으로 1인당 최대 1,200만원까지 입니다. 한도와 금리는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대출금리는 연 3.5% 정도이며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설정시 (최대 8년이내) 최장 15년 입니다.

자금은 생활자금 또는 주거비, 의료비, 교육/훈련비 용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취급기관은 전국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신한은행, 전북은행, 기업은행입니다.

이 중 주거래 은행이 있다면 주거래 은행에서 신청하는 것을 가장 추천드립니다. 다만, 취급은행 중 주거래 은행이 없다면 세 은행 중 한 곳을 결정해야하는데요. 은행별로 우대, 혜택 조건이 상이하기 때문에 신중히 알아보시고 대출신청을 하시길 바랍니다.

기본 자격조건을 충족한자의 경우 연체 등 신용에 문제가 있지 않은 이상 수월하게 대출이 진행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출처 : 무직자 청년대출(https://www.mcnmedia.co.kr/)

Leave a Comment